이원 / N스퀘어 개발본부 1실 W디자인팀 / 게임 라이터<br/>김한경 / N스퀘어 개발본부 1실 W엔지니어링팀 / 게임 프로그래머
글라디우스와 스파타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br/>왜 서양의 활과 동양의 활은 다른 모양을 하고 있는가? <br/>전차는 언제부터 두 바퀴를 달게 되었는가? 이 세션에서는 서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등장하는 무기 중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것들을 선정해 <br/>그것이 등장하게 된 사회적인 배경과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구체화되는 과정을 짚어나가고, <br/>이것이 전쟁에 도입되며 만들어진 전술과 그 결과가 사회에 미친 영향을 시간 순서대로 추적합니다. <br/>이를 통해 무기와 방어구를 숫자에 스킨을 입힌 거래 대상이 아니라, 세계의 일부로서 이해하는 시각을 정립하고, <br/>현재의 게임에서의 묘사 방식을 리뷰한 뒤, 다양한 시대가 혼재되어 있는 게임 내 세계에서 <br/>게임디자인적으로 새로운 묘사 방법을 탐색할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합니다. <br/> <br/>이 세션은 문제를 인식, 정의하고 해결하는 방법의 추진과 <br/>그로 생겨난 결과를 역사적인 관점에서 일별하는 과정의 자극뿐만 아니라 <br/>이제는 즐거움을 넘어서 지식과 정보와 통찰을 제공하는 매체로서 자리잡기 시작한 <br/>게임에 대한 개발자의 책임감을 환기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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