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게임의 스토리는 포르노의 줄거리 같은 존재에 불과할까? <br/>스토리텔링에 대한 논의는 활발했으나 게임에 제대로 접목된 사례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br/>흔히 저지르는 실수, "스토리"와 "텔링"이라는 단어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br style='line-height:240%'/>게임에서 스토리는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행해지는 것! <br/>본 세션에서는 모바일 게임 시대에 다시 부각되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br/> 이를 위해 적용해볼 만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텍스트로 나누고자 합니다.<br/> <br/>- 스토리와 좋은 게임의 상관 관계는 있다, 없다?<br/>- 사람들은 스토리 때문에 게임을 계속하는가? 동기화 모델을 구축하라. <br/>- 스토리를 텔링하겠다는 생각이 착각! <br/>- 게이머의 감성을 휘어잡는 메카니즘은 따로 있다. <br/>- 짝퉁이 범람하는 모바일 게임 전성시대에서 살아남기 <br/>- 변화 되는 게임 플랫폼과 이에 부합하는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본 홈페이지에 게재, 공개된 발표자료, 동영상, 이미지, 스크립트 등 일체의 저작물(이하 “저작물”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 (2차적저작물작성권 및 편집저작물작성권 포함)은 해당 저작물의 저작자(발표자 포함) 또는 (주)넥슨코리아 (이하 “권리자”라 합니다)에게 귀속되며, 권리자의 허락 없이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도용, 편집, 2차적저작물을 작성, 공중송신,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저작물을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권리자명 및 본 홈페이지를 출처로 명시하여야 하고, 해당 저작물을 변형시키지 않는 전제 하에서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의도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저작인격권을 훼손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상의 내용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