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만화스토리작가 활동<br/>~2009년 SP1 온라인 시나리오라이터<br/>~2013년 블레이드앤소울 퀘스트 디자이너<br/>~2014년 현 스마일게이트모바일 Project H2 시나리오/컨텐츠 기획
온라인게임에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은 해마다 여러 매체와 강연을 통해 강조되어 왔습니다. 반면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게임에서 스토리텔링이란 대부분 컨텐츠 가이드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달리 생각해 보면 모바일게임의 스토리텔링은 그만큼 발전 가능성이 높은 영역일 것입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에서 스토리텔링을 전달할 수 있는 연출 장치들이 무엇이 있는지를 살펴 보고,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선 어떠한 사항들이 수용되어야 하는가를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모바일게임의 스토리텔링을 이해하고, 모바일게임에 특화된 다양한 연출 장치들을 정리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재, 공개된 발표자료, 동영상, 이미지, 스크립트 등 일체의 저작물(이하 “저작물”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 (2차적저작물작성권 및 편집저작물작성권 포함)은 해당 저작물의 저작자(발표자 포함) 또는 (주)넥슨코리아 (이하 “권리자”라 합니다)에게 귀속되며, 권리자의 허락 없이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도용, 편집, 2차적저작물을 작성, 공중송신,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저작물을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권리자명 및 본 홈페이지를 출처로 명시하여야 하고, 해당 저작물을 변형시키지 않는 전제 하에서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의도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저작인격권을 훼손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상의 내용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