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전반이 비지니스에 미치는 영향 등에 폭넓게 관심이 많은 개발자 입니다. 현재 인모비 코리아에서 모바일 광고 솔루션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KTH 기술전략팀에서 일했고 삼성전자에서 스마트 TV 프레임웍을 개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병역특례, 캐나다 회사 등에서 다양한 웹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자들과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해서 다양한 H3, DEVIEW 같은 국내 개발자 컨퍼런스나 해외 컨퍼런스인OSCON 2013 등에서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생태계에서 광고를 통한 수익화는 가장 중요한 수익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모바일 앱을 활용해서 어떻게 하면 사용자의 거부감을 줄이면서 최대의 수익을 낼 수 있을까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수익화를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광고 개념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광고 방법에 대해서 공유 합니다. 또한 모바일 광고를 통해 사용자를 끌어모으고 캠페인 이후의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과 사례를 공유 합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재, 공개된 발표자료, 동영상, 이미지, 스크립트 등 일체의 저작물(이하 “저작물”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 (2차적저작물작성권 및 편집저작물작성권 포함)은 해당 저작물의 저작자(발표자 포함) 또는 (주)넥슨코리아 (이하 “권리자”라 합니다)에게 귀속되며, 권리자의 허락 없이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도용, 편집, 2차적저작물을 작성, 공중송신,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저작물을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권리자명 및 본 홈페이지를 출처로 명시하여야 하고, 해당 저작물을 변형시키지 않는 전제 하에서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의도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저작인격권을 훼손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상의 내용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