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신작을 개발하고 있음. 카바티나 스토리, 데스크탑 히어로즈, 마비노기 2의 개발에 참여함.
디스어셈블리 디버깅은 포인터가 있는 언어로 개발하는 한 피할 수 없다. 하지만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디스어셈블리 디버깅을 막연하게 두려워하고, 마치 마법의 블랙박스처럼 취급한다. 이 세션에서는 x86 어셈블리를 잘 알지 못했던 프로그래머가 마비노기 2 개발 도중 클라이언트에서 발생한 크래시의 원인을 해결한 과정을 그대로 따라가본다. 그럼으로써 청강자들은 디스어셈블리 디버깅을 두려워하지 않고 차근차근 해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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