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7년차 개발자로 네오플 던파에서 최적화 및 기능 개선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NCSOFT에서 각종 라이브러리와 도구들을 만들었으며 (2011년 NDC 서버 버너 발표) 그 이전에는 빅샷과 메틴2의 개발에 참여하였다.
<던전 앤 파이터>의 로딩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적용한 여러 방법들에 대해 소개합니다. 프로파일링을 통한 일반적인 속도 개선과 함께, (다른 게임에도 응용할 수 있는) 분할 압축 기법과 시리얼라이즈 비용이 큰 자료구조를 최적화하기 위한 dumpable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기반 시스템의 성능을 극적으로 개선하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재, 공개된 발표자료, 동영상, 이미지, 스크립트 등 일체의 저작물(이하 “저작물”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 (2차적저작물작성권 및 편집저작물작성권 포함)은 해당 저작물의 저작자(발표자 포함) 또는 (주)넥슨코리아 (이하 “권리자”라 합니다)에게 귀속되며, 권리자의 허락 없이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도용, 편집, 2차적저작물을 작성, 공중송신,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저작물을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권리자명 및 본 홈페이지를 출처로 명시하여야 하고, 해당 저작물을 변형시키지 않는 전제 하에서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의도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저작인격권을 훼손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상의 내용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