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온라인> 퍼블리싱을 맡고 있으며, 과거 <카트라이더>, <에버플래닛>, <던전 앤 파이터> 등의 개발에 참여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면서, 여러분의 동료와 여러분 자신이 겪고 있는 불편함은 무엇인가요?<br/>그리고 그 불편함과 번거로움은 꼭 필요한 것일까요?<br/>고객들의 요청 사항에 대응하는 만큼, 팀 동료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br style='line-height:240%'/>아직 많은 수의 개발팀에서 개발 초기에 만들어진 툴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br/>프로젝트의 규모가 명확하지 않은 개발 초기 단계에서는, 다소 불편하고 최소한의 기능만 있는 툴을 사용하게 됩니다.<br/>프로젝트가 오래 될수록 이러한 낡은 툴과 프로세스는 팀원들이 느끼는 불만족과 비효율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br style='line-height:240%'/>본 세션에서는 카트라이더, 에버플래닛, 던전 앤 파이터 등의 프로젝트에서 툴을 만들었던 경험을 공유하고,<br/>프로젝트 PM과 프로그래머가 툴과 프로세스에 대하여 가져야 할 마인드셋에 대한 논의를 진행합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재, 공개된 발표자료, 동영상, 이미지, 스크립트 등 일체의 저작물(이하 “저작물”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 (2차적저작물작성권 및 편집저작물작성권 포함)은 해당 저작물의 저작자(발표자 포함) 또는 (주)넥슨코리아 (이하 “권리자”라 합니다)에게 귀속되며, 권리자의 허락 없이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도용, 편집, 2차적저작물을 작성, 공중송신,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저작물을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권리자명 및 본 홈페이지를 출처로 명시하여야 하고, 해당 저작물을 변형시키지 않는 전제 하에서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의도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저작인격권을 훼손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상의 내용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