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마비노기 영웅전 테크니컬 디렉터<br/>과거에 ShaderX, GPG, GPU Pro에 그래픽스 관련 글 기고 및 다수의 논문 저술
그동안 팀원들에 대한 지도나 신규 인력 채용을 진행하면서,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 대한 로망을 가진 분들을 많이 뵈었습니다. 이들을 보면서 더 나은 그래픽스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과 지식들, 그리고 제가 겪었던 경험 사례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픽스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학생이나 신입/주니어급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더 나은 그래픽스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는 조언을 드립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재, 공개된 발표자료, 동영상, 이미지, 스크립트 등 일체의 저작물(이하 “저작물”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 (2차적저작물작성권 및 편집저작물작성권 포함)은 해당 저작물의 저작자(발표자 포함) 또는 (주)넥슨코리아 (이하 “권리자”라 합니다)에게 귀속되며, 권리자의 허락 없이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도용, 편집, 2차적저작물을 작성, 공중송신,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저작물을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권리자명 및 본 홈페이지를 출처로 명시하여야 하고, 해당 저작물을 변형시키지 않는 전제 하에서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의도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저작인격권을 훼손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상의 내용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