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웹젠앤플레이 소속으로, 서비스 중인 게임들에 대한 로그 수집 시스템 구축 및 기계 학습을 적용한 고수준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br/>과거에는 NHN 내 게임 스튜디오에서 게임 엔진 및 게임 개발을 하였으며, NPLUTO 기술이사를 역임하였습니다. <br/>최근에는 TensorFlow같은 딥러닝 패키지의 활용에 관심이 많습니다.<br/>총 개발 경력은 15년입니다.
게임 로그 수집과 지표 분석 시스템의 구축, 그리고 수집된 로그를 Hadoop과 Python을 활용한 기계학습을 통해 게임 내 어뷰징을 검출하고 서비스를 개선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재, 공개된 발표자료, 동영상, 이미지, 스크립트 등 일체의 저작물(이하 “저작물”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 (2차적저작물작성권 및 편집저작물작성권 포함)은 해당 저작물의 저작자(발표자 포함) 또는 (주)넥슨코리아 (이하 “권리자”라 합니다)에게 귀속되며, 권리자의 허락 없이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도용, 편집, 2차적저작물을 작성, 공중송신,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저작물을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권리자명 및 본 홈페이지를 출처로 명시하여야 하고, 해당 저작물을 변형시키지 않는 전제 하에서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의도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자(발표자 포함)의 저작인격권을 훼손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상의 내용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