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용 아래아한글 3.0 시리즈를 개발하였으며 이후 모코코에서 리눅스 기반 스마트폰을 개발하였다. 엔씨소프트에서는 리니지 이터널의 테크니컬 디렉터로 7년간 게임 개발을 하였으며 현재는 SET 팀에서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를 위한 연구 개발을 하고 있음
모바일 게임 환경에서는 다양한 화면 크기의 디바이스로 인한 파편화로 게임의 동작이 다르기 때문에 테스트가 중요하다. 여러 디바이스에서 반복 테스트를 하기 위한 툴을 소개를 하고, 게임에서 이러한 툴을 확장하여 테스트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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